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에반스(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맛집 웹 매거진 전문 사이트gourmet365 (이하 “gourmet365” 또는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접근기기를 통해 “음식점”과 “회원”의 거래를 연결하기 위하여 주고받을 수 있는 모든 서비스 (음식점 소개 큐레이션, 바우처 및 아이템 구매)를 말합니다.
2) “음식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큐레이션의 소스를 공급하고 바우쳐 및 아이템 판매를 통해 정산받는 사용자를 말합니다.
3)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4) “접근기기”라 함은 휴대전화, PC, 태블릿, 기타 디지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이용하거나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유형물을 의미합니다.

2. 개별 이용약관, 서비스 가이드, 관계 법령, 기타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 개정 등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의 적절한 장소에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회원이 가입 시 제공한 전자우편, 서비스 내 팝업 화면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SMS, 카카오톡, 기타 서비스 내 팝업이나 공지사항, 푸시알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의 공지사항 또는 팝업으로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5조 이용신청 및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가입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미 가입된 회원과 SNS계정이 동일한 경우
2)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4)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이용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5)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따른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 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이용신청 거절 또는 이용계약 해지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이용신청의 거절 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1.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회원이 본 조 제2항의 정보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회원 및 기타 제3자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포인트 처리)

1. 회원의 해지
2. 자격상실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SMS, 팩스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2) 제 5조 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해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3)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5)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6) 일방이 정당한 사유 없이 임의로 이용계약을 종료·해지시키거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계약이 종료·해지되는 경우,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만약 일방의 고의 또는 과실로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자신의 책임으로 상대방을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8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물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대금 결제,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원이 구매한 물품을 고의로 훼손한 후 교환, 환불 등의 보상을 요구한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6) 회원이 물품 또는 서비스 구매 시 결제 정보를 임의로 조작하여 정상 결제가격보다 못 미치는 금액을 결제한 경우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명의도용 및 결제정보 도용, 저작권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등의 경우에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제15조의 4 제1항에 의하여 적립된 에너지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4월1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