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아노스 키친

Coreanos Kitchen

June, 2022

Type

멕시칸 퓨전

Contact

02-795-4427

Address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40길 46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457-3

Operation Time

매일 12:00-22:00

RESERVATION

네이버 / 캐치테이블

etc

단체석 / 남·여 화장실 구분 / 포장 / 배달

Keyword

#gourmet365 #멕시코식 #이태원 #이태원동 #녹사평역 #데이트하기좋은곳 #외식하기좋은곳 #코레아노스키친

Menu

Party Skizzle – 69,000 원

Couple Skizzle – 39,000 원

Taco Platter – 37,000 원

Three Wise Fries -15,000 원

Chicken Quesadilla – 13,000 원

8-9 Layer Dip & Chips – 14,000 원

* 메뉴 항목과 가격은 매장의 사정에 따라 기재된 내용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식당 및 대표 소개

녹사평역 사거리 언덕에 줄지어 서 있는 건물들 중 하나에 코레아노스 키친이 있다. 언덕 뒤편 출입문을 통해 입장하면 주말에만 운영한다는 스포츠 펍 느낌의 2층을 만날 수 있다. 내부 계단을 통해 1층으로 내려가면 이국적인 테라스를 가진 메인 공간에 다다른다. 확 트인 전경의 테라스에서 녹사평역 일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고, 높이 때문인지 산속에 위치한 식당인 듯한 느낌도 나는데, 고산지대가 많은 멕시코 어딘가 있을 법하다. 제임스 권 대표는 6살부터 미국에서 자라나 경제학 전공으로 대학을 졸업한 후 한국에 들어와 삼성을 거쳐 모건 스탠리를 다니던 중 요식업에 뛰어들 결심을 한다. 안정적인 직장을 그만두고 처음 오픈한 매장이 바로 코레아노스 키친이고, 그 전신은 2010년 텍사스 오스틴에서 시작한 코레아노스 푸드트럭이라고 하니 그리 길지 않은 역사지만 태평양을 건너와 정착한 이 음식점의 이야기가 매우 궁금하다.

메뉴 및 주류 구성

코레아노스 메뉴판을 펼치면 그 이름부터 독특한 다양한 선택지들을 만나볼 수 있다. 팬에 시즐링되는 고기와 야채를 강조한 스키즐(Skizzle)은 팬을 뜻하는 스킬렛(Skillet)과 지글지글 소리를 내는 것을 뜻하는 시즐(Sizzle)을 합쳐 만들었다. 미국에서 가장 맛있는 프라이로 꼽혔던 쓰리 와이즈 프라이즈, 나쵸와 과카몰리로 구성된 8-9 레이어 딥 등 그 작명에 의미와 재미를 동시에 담아냈다. 인원과 기호에 따라 주문할 수 있는 다양한 세트 메뉴가 있어 주문하기 용이하다. 주류 구성도 다양하여 비어 리타, 칵테일, 온 더 락스, 스프리츠, 병맥주, 생맥주, 와인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매직 아워

초여름의 오후 5시가 되면 코레아노스 키친의 매직아워가 펼쳐진다. 초여름 낮의 더위는 오후 5시가 되면 그 고개를 살짝 숙이기 시작하고, 기분 좋은 바람이 살랑이기라도 하면 마음도 같이 설렌다. 녹사평 사거리는 넓게 보면 이태원, 경리단길, 또 해방촌의 시작점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시작점의 중심에 코레아노스 키친이 있다. 저녁 식사를 마치고 이태원 일대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은 이들에게는 좋은 1차 장소로, 오롯이 이곳에서 즐기러 온 사람들에게는 흥겨운 저녁 식사 및 파티 장소로 손색이 없다. 북적이는 분위기와 주변 사람들의 소음은 식사에 방해가 된다기보다는 흥을 돋운다.

놓칠 수 없는 메뉴

감자 튀김위에 무엇인가를 올려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필자이지만 미국에서 가장 맛있는 프라이로 꼽혔다는 이 메뉴를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자고로 감자 튀김은 손으로 먹어야 하지만 이 메뉴는 포크를 사용하기를 권장한다. 갈비 비프(Galbi Beef), 알파스토르 포크(Al Pastore Pork), 스파이스 시트러스 치킨(Spicy Citrus Chicken) 이렇게 세가지 양념된 고기에 세가지 소스와 양파 찹(Onion chop), 고수 그리고 치즈가 어우러져 입안에서 다양한 맛과 식감의 파티가 펼쳐진다. 청량한 스타일의 맥주와 함께 한다면 금상첨화다.

코레아노스의 픽

대표가 꼽은 메뉴는 코레아노스만의 화이타 메뉴인 스키즐(Skizzle)이다. 미국에서 멕시칸 음식은 매일 접할 수 있는 일상적인 음식이지만 한국에서의 멕시칸 음식은 특별한 날 먹는 외식 메뉴라는 인식이 강하다. 코레아노스가 특별한 음식을 나누어 먹는 파티 장소 같은 곳이 되기를 바란다는 제임스 권 대표에게 스키즐은 그 바람에 가장 부합하는 메뉴라 할 수 있다. 뜨거운 팬에 그릴드 스테이크, 그릴드 쉬림프 그리고 알 파스토르 포크가 볶은 양파 위에 푸짐하게 제공되고, 토르티야에 같이 싸먹을 수 있도록 토마토, 치즈, 고수, 과카몰리, 사워크림, 살사 소스를 곁들였다. 살사로 맛을 낸 밥과 빈스가 있어 푸짐함과 멕시칸의 감성을 동시에 살려냈다.

에디터의 픽

토르티야에 직접 싸 먹는 게 귀찮은 사람들에게는 이미 검증된 조합으로 만들어 놓은 타코가 더 매력적일 수 있다. 이 중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타코 플래터(Taco Platter)를 추천한다. 코레아노스가 판매하고 있는 8가의 타코 중 베지 타코를 제외한 7가지 타코를 맛볼 수 있다. 갈비, 까르네 아사다, 스테이크 세 가지의 비프, 치킨, 새우, 그리고 2종류의 포크 타코가 나초와 함께 도마 모양의 우드 플레이트에 담겨 나온다. 그중 그릴드 스테이크 타코는 소고기 씹는 식감이 좋고, 핫 소스와 고수, 양파가 스테이크의 그릴향과 어우러져 조화롭다. 스테이크 타코를 입에 가져가지 전, 잊지 말고 라임 조각으로 즙을 내어 뿌려 상큼함을 추가하자.

인터넷 평가와 365의 생각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은 대부분 이국적이고 널찍한 테라스 좌석에 마음을 뺏기고, 음식에 대해 긍정적 평가를 내린다. 여러 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나 플래터 메뉴의 인기가 좋다. 다양한 선택지로 무장한 이곳의 메뉴판에는 유머를 담아냈다. '고수 경고'라는 문구를 삽입해 사전에 고수를 빼고 주문할 수 있게 했는데, 이를 우회적으로 표현한 '8-9 레이어 딥 앤 칩스'라는 메뉴명도 재미있다. 과카몰리에 추가되는 9가지 재료 중 고수를 제외하면 8가지가 된다는 의미를 담은 것. 고수를 불호하는 사람이 많은 한국의 음식 문화를 이해하고 유쾌하게 풀어낸 대표의 위트가 돋보인다.

고메 365의 선정 이유

코레아노스 키친은 정통 멕시칸 레스토랑이 아니다. 미국의 텍사스 지역의 멕시칸들이 만들어낸 멕시칸이 텍스멕스(TexMex = Texas Mexican Food)인데 여기에 한식이 가미된 것이 코레아노스의 정체성이라고 할 수 있다. 코레아노스 푸드트럭이 탄생했던 2010년에는 텍스멕스에 김치와 갈비 같은 한식을 가미한 것은 새로운 시도였지만 이제는 미국과 한국에서 하나의 음식문화로 자리 잡은 듯하다. 유행에 민감한 우리나라의 외식 시장에서 코레아노스 키친이 오랫동안 사랑받은 이유는 모든 소스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그 정성에 있다. 멕시칸 퓨전임을 당당하게 밝히는 그곳의 식탁에는 오늘도 유쾌한 파티가 열리고 있다.

주변에 같이 가볼 만한 곳

라비앙코코

녹사평역 사거리의 언덕 위에 위치한 작은 수제 초콜릿 숍으로 ‘초콜릿 인생’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시그니처 초콜릿은 아름다운 대리석 무늬를 그려 놓은 마블 초콜릿으로 선물용으로 인기가 좋다. 라비앙코코, 싱글 오리진 코코, 칵테일 코코 등 초콜릿 음료로도 프랑스 발로나 초콜릿의 진한 풍미를 맛볼 수 있다.

라이너스바베큐

미국 남부식 바베큐를 선보이는 곳으로 훈제 향이 배도록 천천히 익혀내는 조리법으로 질긴 부위도 부드럽게 만들어 내었다. 바베큐와 미니 번, 사이드 세트로 구성된 플래터 메뉴가 인기로 본인만의 조합으로 버거 형태로 즐길 수 있다. 단품 메뉴 중 오크라 튀김, 피클 튀김과 같은 이색 메뉴도 즐겨보자.

부다스벨리

태국 정부가 인증한 ‘타이 셀렉트’ 식당 중 하나다. 레몬그라스, 갈랑가, 라임 잎과 같은 재료를 아끼지 않아 현지 맛을 잘 구현한 ‘똠얌꿍’, 새콤, 매콤한 그린 파파야 샐러드 ‘쏨땀’, 그리고 ‘망고 코코넛 찰밥’까지 40여 개의 태국 메뉴를 갖췄다. 가성비 좋은 세트 메뉴와 채식주의자를 위한 메뉴를 별도로 정리해서 주문하기가 용이하다.

사진 모아보기

답글 남기기

추천 큐레이션

중국 백주 페어링 나잇 @진진

Gourmet365가 엄선한 플레이스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Gourmet Tour Seoul #2 중국 백주 페어링 나잇 @진진 페어링 나잇 메뉴와 주류 육품냉채, 송화단, 전복, 새우,

중국 백주 페어링 나잇 @진진

Gourmet365가 엄선한 플레이스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Gourmet Tour Seoul #2 중국 백주 페어링 나잇 @진진 페어링 나잇 메뉴와 주류 육품냉채, 송화단, 전복, 새우,